36524시간 정신건강위기상담 1577 - 0199

스트레스

본 자가 검진은 자신의 현재 상태를 스스로 점검해보기 위한 목적이며 정확한 진단을 내리기에는 어려움이 있습니다. 정확한 증상파악 및 진단을 위해서는 정신건강의학과 진료가 필요함을 안내드립니다.
· 성별 :
  
· 나이 :
· 거주지역
일상생활에서 주관적으로 느끼는 스트레스의 정도를 평가하기 위한 척도입니다. 각 문항들을 주의 깊게 읽고 지난 1개월 동안 얼마나 자주 느끼거나 생각했는지를 표시해 주십시오.
문 항 전혀
없었다
거의
없었다
때때로
있었다
자주
있었다
매우 자주
있었다
1 지난 한 달 동안, 예상치 못한 일이 생겨서 기분 나빠진 적이 얼마나 있었나요?
2 지난 한 달 동안, 중요한 일들을 통제할 수 없다고 느낀 적은 얼마나 있었나요?
3 지난 한 달 동안, 초조하거나 스트레스가 쌓인다고 느낀 적은 얼마나 있었나요?
4 지난 한 달 동안, 짜증나고 성가신 일들을 성공적으로 처리한 적이 얼마나 있었나요?
5 지난 한 달 동안, 생활 속에서 일어난 중요한 변화들을 효과적으로 대처한 적이 얼마나 있었나요?
6 지난 한 달 동안, 개인적인 문제를 처리하는 능력에 대해 자신감을 느낀 적은 얼마나 있었나요?
7 지난 한 달 동안, 자신의 뜻대로 일이 진행된다고 느낀 적은 얼마나 있었나요?
8 지난 한 달 동안, 매사를 잘 컨트롤하고 있다고 느낀 적이 얼마나 있었나요?
9 지난 한 달 동안, 당신이 통제할 수 없는 범위에서 발생한 일 때문에 화가 난 적이 얼마나 있었나요?
10 지난 한 달 동안, 어려운 일이 너무 많이 쌓여서 극복할 수 없다고 느낀 적이 얼마나 있었나요?
한글판 지각된 스트레스 척도(Perceived Stress Scale: PSS) : 박준호, 서영석(2010). 대학생을 대상으로 한 한국판 지각된 스트레스 척도 타당화 연구